관리 메뉴

KC의 마법사 일곱살꼬마

온라인 무료 인터넷 강의 사이트 배움나라 본문

[Now or Never]/온라인무료강의사이트

온라인 무료 인터넷 강의 사이트 배움나라

일곱살꼬마 2016. 3. 25. 02:12
반응형

온라인 무료 인터넷 강의 사이트

배움나라


 요즘 무료 인터넷 강의에 빠져있는 나. 세상은 넓고 무료 인터넷 강의는 많다. 물론 시대에 뒤쳐지는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도 있지만 생각보다 양질의 강의가 무료로 진행되는 곳이 많아서 오늘도 이렇게 포스팅을 해본다. 좋은 취지를 가지고 개설된 사이트인만큼 보다 많은 사람들과 좋은 정보를 공유하고 싶다.






배움나라 → http://www.estudy.or.kr/


 오늘 포스팅하는 사이트 역시 100% 무료 사이트. 그렇다. 나는 유료 강의는 듣지 않는다. 왜? 간단하다. 돈이 없으니까. 이 사이트는 인디자인에 대한 무료 인터넷 강의를 찾다가 알게된 사이트인데 사실 아직 강의를 못들어봐서 진행되는 강의에 대해 이렇다 저렇다 평가할 수 있는 입장이 아니지만 일단 전과정 무료라는 것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여러 사람과 공유를 해야겠다고 생각해서 쓴다.



 이 웹사이트는 전반적으로 IT관련 과정을 중심으로 강의가 개설되어 있다. 그나마 이곳에서 볼 만한 강의는 웹디자인 과정과 프로그래밍 과정. 하지만 언뜻 살펴본 바 솔직히 말하자면 경기도 홈런보다도 전문성이 떨어지는 것 같은 살짝 시대의 흐름에 뒤쳐진 강의들로만 채워진 것이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들기도 한다. 다양한 강좌면에서나 규모면에서나 온라인 무료 동영상 강의사이트는 자타공인 경기도 홈런이 최고인듯. 커리큘럼을 살펴보면 대상도 약간 IT흐름을 따라가지 못하는 연령층을 대상으로 서비스하고 있는 듯한 느낌? 하지만 게시판을 살펴보면 게시되고 있는 글들도 최신 날짜로 쓰여진 글들이 많고 사이트에서 이미 제공하고 있는 강좌 말고도 다양한 강좌를 신청하는 요청글들이 많다. 이렇게 관심있는 분들의 참여율이 좋은 사이트이니 미래에 개설될 강좌가 상당히 기대된다. 인디자인과 포토샵, 일러스트를 다루는 기초 강좌(경기도 홈런보다 기초 강좌가 더 있음)와 MOS, 컴퓨터활용능력시험, 전자상거래운용사, 전산회계 자격증을 준비하는 분들이 있다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한다. 



제 블로그의 모든 글과 사진은 무단도용 금지입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한 번 클릭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으며 글을 쓰는 저에게 큰 힘이 될 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