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C의 마법사 일곱살꼬마

온라인 무료 강의 Free online courses from the world's best universities edx 본문

[Now or Never]/온라인무료강의사이트

온라인 무료 강의 Free online courses from the world's best universities edx

일곱살꼬마 2016. 3. 23. 00:02
반응형

온라인 무료 강의

Free online courses

from the world's best universities

edx


 오늘은 국제적으로 유명한 온라인 무료 웹사이트를 소개해 볼까 한다. 워낙 유명한 대학들이 참여하는지라 이미 알고 있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오늘 소개할 바로 그 웹사이트는 edx! MIT나 하버드, UC버클리, 중국의 칭화대 등 이름만 들어도 쟁쟁하고 명망있는 대학들이 대거 참여하여 만든 이 웹사이트에서는 정치, 언어, 문화, 역사, 컴퓨터 등 마치 실제로 대학에 입학해서 강의를 듣는다고 생각해도 무방할 정도로 매우 다양한 분야의 코스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일부 코스의 경우 유료인 경우도 있음) 이곳에서 수강한 코스는 CV(resume)에 적어도 될 정도로 공신력이 있다고 하니 어느 정도 영어실력이 된다면 관심있는 분야의 수업을 찾아 수강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단, 수료증을 신청할 때에는 일정 수준 이상의 코스를 출석해서 수강해야 수료증이 발급되며 강의에 다라 $45~90의 비용이 드니 참고할 것. 처음부터 유료 결제를 하지 않고 일단 무료로 수강을 완료한 후에 수료증을 받고 싶다면 나중에 업그레이드를 신청해서 비용을 지불하면 된다.






edx → https://www.edx.org


 처음에 이 웹사이트를 알고 나서 패기있게 English grammar & writing을 수강신청했다가 대 참패 ㅋㅋㅋㅋㅋㅋ 일단 글로벌한 사이트인 만큼 어느 정도의 영어 실력은 당연히 필요로 한다. 처음에 초보 실력의 영어 수준으로도 괜찮다고 하더니 막상 들어보니 절대 그렇지 않았음. 진짜 최소 intermediate 이상의 영어실력을 필요로 한다. 과목에 따라선 원어민 수준의 영어실력이 필요한 건 당연한 이치겠지. 그리고 아무래도 무료이다보니 한 번 빠지기 시작하면 걷잡을 수 없이 수업을 땡땡이 치게 된다. 그리고나서 다시 정신차려서 들으려고 했더니 이미 강의 종료 ㅋ 그래서 쿨하게 수강 포기했다.





 하지만 무료 강의라고 해서 내용이 부족하거나 수준이 떨어지는 그런 것은 아니다. 강의 주제에 따라서 숙제도 있고 정해진 기간 안에 제출하면 채점도 해서 결과를 알려준다. 사실 나는 몇 번 듣다가 수강 포기한 지라 실제로 강의 수준이 어떤지 섣부르게 말할 수 있는 처지가 아니지만(헤헷) 그들의 명성이 있는 만큼 어느 정도 수준있는 서비스를 하리라 생각한다. 나는 4월부터 시작하는 몇 개의 코스를 수강신청했다. 웹디자인 관련 코스인지라 꼭 수강을 완료해서 내 CV에도 꼭 넣고 싶고 실무에서 쓰이는 용어들이 영어로는 어떻게 일컫는지 꼭 알고 싶기도 해서 한국어로 이미 수강한 내용이지만 수강하기로 결정했다. 이후 리뷰 관련해서는 내가 수강을 완료하면 다시 포스팅하겠음. 우리에게 언제 또 이런 명문대학들의 강의를 들어볼 기회가 있을까? 한 번 둘러보시길. 별 생각없이 클릭했다 내 인생 강의를 이곳에서 들을지도 모르는 일이니까.



제 블로그의 모든 글과 사진은 무단도용 금지입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한 번 클릭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으며 글을 쓰는 저에게 큰 힘이 될 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