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C의 마법사 일곱살꼬마

이기적 GTQ 포토샵 1급 - 홈페이지 메뉴 바 제작 실전문제풀이 / ICDL 국제자격증 본문

[자격증 준비]/GTQ1급(포토샵)[완료]

이기적 GTQ 포토샵 1급 - 홈페이지 메뉴 바 제작 실전문제풀이 / ICDL 국제자격증

일곱살꼬마 2015. 6. 24. 00:43
반응형

이기적 GTQ 포토샵 1급

- 홈페이지 메뉴 바 제작 실전문제풀이

/ ICDL 국제자격증


 주는 내내 받은 프리랜서 일을 하느라 블로그를 하나도 적지 못했다. 요즘 정기적인 수입이 없으니 한 푼이 더 아쉬운 상황이라 일이 있을 때 힘들고 피곤해도 바짝 벌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서 최대한 일을 받아서 하느라 목과 어깨가 결려 죽을 지경. 그러다보니 어머나 이번주 토요일이 GTQ 1급 시험보는 날이네. 큰일이다! 드디어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이번주에도 또 일이 들어올 예정이지만 일이 들어오기 전에 다시 빨리 GTQ 문제풀이를 해야겠다 싶어서 분주하게 움직였다. 책에 있는 실전문제 2개 중 1개는 저장을 하지 않아서 그대로 날려먹었다. 집에서 그냥 하는 문제풀이라고 저장도 안해놨더니 이런 대참사가... 시험칠 때 이런 일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실전에선 무조건 저장 저장! 





그나마 건진 다른 홈페이지 메뉴 바 제작 실전문제 ↑


 근데 문제풀이를 할 때마다 이 자격증 참 실용성 없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 아무리 포토샵의 기능을 잘 이해하고 기본 툴들을 다룰 수 있는지 확인하는 아주 기초적인, 시험보러 가면 초등생들 밖에 없다는 시험이라지만 요즘엔 이렇게 디자인을 하지도 않는데 흐음... 하긴 실전문제풀이를 하면서도 쩔쩔매는 내가 할 말은 아닌가? 그럼에도 내가 이 GTQ 포토샵 1급 시험을 준비하는 이유는 첫째로 그래도 소위 말하는 '스펙'을 한 줄이라도 비교적 쉽게 늘릴 수 있기 때문이고 둘째로 GTQ 포토샵 1급 자격을 따고 ICDL 과목 시험 중 아무거나 1과목만 봐도 ECDL 협회(European Computer Driving Licence Foundation Ltd)에서 인증하는 국제자격증으로 인정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서 ICDL 이란? (http://www.icdl.or.kr/)

 ICDL은 International Computer Driving Licence의 약자로 사용자의 컴터 활용 능력을 인증하는 국제 IT자격입니다. 일상에서 컴퓨터 사용 중 그들의 기술을 다방면으로 활용하게 합니다.


*ECDL 협회?

 ECDL 협회(ECDL Foundation: European Computer Driving License Foundation Ltd)는 아일랜드에 위치하며, 컴퓨터 사용자 능력에 대한 세계 표준을 제공하는 ECDL/ICDL의 라이센스를 관리 합니다. ECDL 협회는 프로그램 컨텐츠를 연구 개발하는 선구자적 역할과 시험 설계 방법론에 대한 전문 지식, 최고 품질 고수 등에 세계적인 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사회적 책임 의식을 가진 비영리 국제기구로 전 세계 50개 이상 컴퓨터협회의 유일무이한 전폭적 지원과 공인을 받고 있습니다. ECDL 협회는 아일랜드 더블린, 벨기에 브뤼셀, UAE 두바이, 싱가폴에 지역 사무소를 두고 있습니다.


 

 라고 ICDL 공식 홈페이지에 적혀있다. 참고로 보시다시피 ECDL협회가 더블린에 위치하고 있는데 나는 그래픽 전공자가 아니므로 나중에 더블린으로 다시 돌아갔을 때 이런 자격증이 하나라도 더 도움이 될까 싶어 준비하기로 한 것이다. 아무쪼록 큰 탈없이 합격해서 늦은 나이에 도전하는 나의 새로운 배움에 불안해하고 계시는 엄마에게 떡 하니 보여줘야겠다. 엄마 딸 일단은 그럭저럭 잘 하고 있다고.



제 블로그의 모든 글과 사진은 무단도용 금지입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한 번 클릭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으며 글을 쓰는 저에게 큰 힘이 될 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