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C의 마법사 일곱살꼬마

이기적 GTQ 포토샵 1급 - 사진편집응용 실전문제풀이 본문

[자격증 준비]/GTQ1급(포토샵)[완료]

이기적 GTQ 포토샵 1급 - 사진편집응용 실전문제풀이

일곱살꼬마 2015. 5. 23. 01:07
반응형

이기적 GTQ 포토샵 1급

- 사진편집응용 실전문제풀이 


 차근차근 준비해 나가는 GTQ 포토샵 1급! 이번엔 사진편집응용 실전문제를 작업했다. 이정도 난이도의 사진편집이라면 크게 문제없이 해결이 가능할 것 같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문제집의 문제니까 실제 기출문제를 풀어보면 알겠지. 가만히 생각해보니 다른 누군가가 참고하며 도움이 되고 싶어서 올리는 포스팅인데 JPG 파일만 띡 올려버리면 문제집과 별 차이가 없을 거라 생각되어 오늘부터는 PSD 파일도 같이 올리려고 한다. 용량 문제로 사이즈를 반으로 줄였으나 작업된 레이어나 결과를 참고하는덴 문제가 없지 싶다. 




 돌아다니다가 웹디자인을 할 때 도움이 될만한 소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몇 개 봤는데 저작권 표시에 대해서 아직 잘 몰라 추후에 저작권 및 표시에 관한 포스팅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전에 근무하던 회사에서도 폰트 때문에 저작권법에 걸려 난리난 적이 있었는데 그 벌금이 상당했다. 결국 눈물을 머금고 폰트를 사는 것으로 해결했지만 해당 패키지에서 회사가 필요했던 글꼴은 단지 1개였다는 점. 벌금보다는 저렴하기 때문에 내가 다녔던 회사 뿐만 아니라 다른 보통의 회사들도 아마 이렇게 대처하지 않을까 싶다. 웹디자인, 그 외 모든 디자인을 공부하는 분들은 폰트, 사진 등 모든 소스에 관한 저작권에 대해 반드시 경각심을 가져야 될 필요가 있겠다. 보통 개인적인 이용은 프리인 경우가 많으나, 상업적인 이용의 경우 말이 달라지니 반드시 확인이 필요하겠다.


(그나저나 해당 문제집의 실전문제풀이를 이렇게 올리는 것도 저작권에 위배되는 행동이려나? 겁이난다.)





이기적 GTQ 포토샵 1급 - 사진편집응용 실전문제풀이


사랑의메신져.psd


서울등축제.psd



제 블로그의 모든 글과 사진은 무단도용 금지입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한 번 클릭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으며 글을 쓰는 저에게 큰 힘이 될 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