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C의 마법사 일곱살꼬마

2015 제 4회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자격증 수령 및 영문 발급서 본문

[자격증 준비]/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완료]

2015 제 4회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자격증 수령 및 영문 발급서

일곱살꼬마 2015. 10. 20. 02:32
반응형
2015 제 4회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자격증 수령 및 영문 확인서


 일랜드 워킹홀리데이 1차 합격을 해서 흥분이 채 가시지 않은 이 시점에! 나에게 날아든 또 한 가지 반가운 소식! 바로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합격증 도착소식! 기쁘다 기뻐! 아마 난 올해에 내가 가진 모든 운을 다 쓴 것일지도 모르겠다. 떨어질까 붙을까 전전긍긍하면서 내가 지금까지 봤던 그 어떤 자격증 시험 중 가장 어려웠다고 느껴졌던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자격증! 어떻게 생겼나 구경하러 가잣.





 친절하게 카톡으로 알림문자까지 넣어주시던 담당직원분을 통해 내 손에 전해진 나의 자랑스런 등기 우편물의 자태. 아름답도다.






  있는 힘껏 북- 하고 찢었더니 딱 나온 자격증 수첩.


 인터넷에서 검색을 여러번 했기 때문에 자격증서를 고이 접어서 수첩커버에 잘 끼워야 한다는 건 알고 있었기에 당황스럽지 않았다. 접혀져있는 증서의 뒷면에는 별건 없다. 자격증 취득 내용, 비고 등이 있는데 아무것도 적혀있지 않다.






 종이를 고이 접어 커버에 끼운 나의 국가기술자격증. 겉표지는 여권과 같은 느낌이 나는데 상당히 뽀대난다. 다행이다 다행이야. 올해의 나의 노력들이 헛되지 않았어.





 이렇게 한 가지 또 목표를 달성하고 나니 앞으로 남은 목표들이 더 걱정이다. 끝까지 방심하지 말고 지금까지와 같이 한 번에 다다다닷! 합격했으면 좋겠다. 아일랜드 워킹홀리데이 접수확인서를 받은 이 시점에 나에게 내년에 다시 따면 된다는 여유는 없을 것 같기 때문이다. 남은 기간 동안 얼마나 더 열심히 노력하고 준비하느냐의 여하에 따라 나의 내년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나의 인생에 있어서 큰 전환점이 되지 않을까 싶다. 그런 의미에서 이렇게 어렵게 딴 내 국가공인자격증. 한글로만 가지고 있을 순 없지. 아일랜드에 갈 때를 대비해서 지난 번 자격증 발급 신청 때 혹시 영문으로 발급을 받거나 확인증서를 받을 수 있는지 큐넷에 문의한 내용이 있는데 그 답변이 달렸다. 이런 유용한 소식은 모두와 다같이 공유하는 게 바람직하므로 아래와 같이 답변을 공개한다.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웹디자인기능사 영문 확인서 발급 절차



 [ 민 원 요 지 ]

자격증 영문 발급 관련


[ 민 원 답 변 ]

▶▶ 현재 국가기술자격증 수첩은 영문으로 발급되지 않습니다. 


다만, 자격취득사항확인서은 영문으로 발급가능하며,

문의주신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와 웹디자인기능사는 아래 경로를 통해 확인서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먼저 자격취득사항확인서(영문) 발급의 경우,

영문성명을 지사로 문의하셔서 등록 후 신청하셔야 영문명으로 확인서 발급이 가능하므로,

확인서발급신청 화면에서 신청서종류(자격취득사항확인서(영문)) 선택 후 기재된 지사연락처를 참고하여 영문성명을 신청 후 발급바랍니다.   


> 확인서 발급 경로 [ www.q-net.or.kr → 상단의 (발급/조회센터) → 확인서발급 → 확인서발급신청 → 자격구분(국가기술자격) / 시험구분 / 확인서종류 ( 자격취득사항확인서(영문) ) / 발급용도 입력후 (신청하기) 클릭 ]     


* 주의사항 : 출력시 컴퓨터와 프린터가 1:1연결된 로컬컴퓨터에서만 출력가능 및 출력가능 프린터 목록 확인 후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아쉽게도 뽀대나는 이 국가기술자격증 수첩은 영문발급을 하지 않으나 영문 확인서 발급을 신청할 수 있다는 내용이다. 사실 이 확인서를 발급받아서 가져간다고 한들 현지에서 얼마나 인정해줄지는 알 수 없는 것이지만 그래도 나같은 그래픽 비전공자에게 국가공인자격증인데 없는 것보단 있는게 일자리를 구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영문 확인서 신청은 추후에 웹디자인기능사 실기까지 패스한 이후에 같이 신청할 예정이므로 약 두어달 후쯤 포스팅을 할 것 같다. 그럼 그때까지 나는 서울, 대전, 부산, 제주도 여행을 하러 Go~


-----------------------------
포스팅 작성 이후 웹디자인기능사 자격증도 합격하고 영문 자격취득사항확인서를 발급받았다.


제 블로그의 모든 글과 사진은 무단도용 금지입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한 번 클릭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으며 글을 쓰는 저에게 큰 힘이 될 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