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C의 마법사 일곱살꼬마

ICDL/ECDL 모듈7 웹 검색 및 커뮤니케이션 자격증 수령 본문

[자격증 준비]/ICDL(ECDL) 모듈7[완료]

ICDL/ECDL 모듈7 웹 검색 및 커뮤니케이션 자격증 수령

일곱살꼬마 2015. 8. 30. 00:29
반응형

ICDL/ECDL 모듈7 웹 검색 및

커뮤니케이션 자격증 수령 


오오오미! 자격증 신청한지가 얼마 안되었는데 방금 받은 따끈따끈한 ICDL 자격증을 받았다!!! 내 이름의 잉크가 채 마르지 않은 아주 뜨끈뜨끈한 ICDL 자격증! 어떻게 생겼는지 구경이나 한 번 해보자!







 오늘은 토요일이고 벌써 9시가 다 되어가는 시간이었기에 별 생각없이 맨인블랙3를 보다가 자격증 배달을 온다는 전화를 받았다. 내 주민번호 앞자리와 이름, 서명을 하고 받은 ICDL 자격증! 뜯지 않은 봉투사진을 분명히 찍었는데 갤러리에 사진이 왜 없는지 모르겠다. 그런고로 봉투 사진없이 바로 자격증 인증사진 들어가겠다! 사이즈는 B5 정도 크기로 위 사진과 같이 포장이 되어있고 저걸 벗겨내면




 짜잔! 이게 바로 나를 서울까지 올라가게 해서 하룻밤을 재우고 정체를 알 수 없어 시험보기 전날 새벽까지 밤을 못자게 만든 바로 수험접수비 46,000원 짜리의 자격증이되시겠다!!! 전에 포스팅한대로 나조차도 기억하지 못 했던 ITQ 자격증 덕분에 스프레드시트, 프리젠테이션, 웹 검색 및 커뮤니케이션, 이미지 에디팅까지 총 4가지 모듈에 대해 자격증에 표시할 수 있었다. 후후훗. 국제자격증은 우리나라 자격증과 달리 MOS 자격증과 마찬가지로 종이에 프린팅 되어 나와서 읭? 이게 정녕 국제자격증이란 말인가? 싶을 정도로 살짝 허접해보이지만 그래도 이 종이가 국제적으로 인정해주는 자격증이라고 하니 스캔 떠놓고 고이고이 모셔둬야겠다.



 이것으로 ICDL/ECDL 국제자격증 준비부터 자격증 수령까지 끗! 이렇게 또 나의 올해의 목표가 하나 또 달성되었다.  이 자격증을 딸까말까 고민하시는 분께 조언을 하자면, 만약에 국내에서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분이라면 굳이 이 돈을 주고 이 자격증을 딸 필요는 없는 것 같다. 국내 일부 기업에서 ICDL 자격증을 갖고 있는 지원자를 우대한다고는 하지만 사실 들어가는 비용에 비해 국내에선 널리 알려져 있지도 않고 회사에서도 이 자격증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크게 이 사람에게 기대하거나 그런 측면은 없을 것 같다는게 내 사견이다. 하지만 해외에서의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분이라면 가지고 있는 ITQ, GTQ 자격증을 이용하여 국제자격증으로 인정받을 수 있으니 시간과 금전적 여유가 있다면 따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 하지만 이 자격증 하나 땄다고 해외에서도 인정해줄거라는 기대감은 절대 금물, 해외취업에는 뭐니뭐니해도 관련 업무 경력이 최고의 무기이니 말이다.



제 블로그의 모든 글과 사진은 무단도용 금지입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한 번 클릭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으며 글을 쓰는 저에게 큰 힘이 될 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