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C의 마법사 일곱살꼬마

ICDL/ECDL 모듈7 웹 검색 및 커뮤니케이션 합격발표 및 자격증 신청 본문

[자격증 준비]/ICDL(ECDL) 모듈7[완료]

ICDL/ECDL 모듈7 웹 검색 및 커뮤니케이션 합격발표 및 자격증 신청

일곱살꼬마 2015. 8. 27. 00:00
반응형

ICDL/ECDL 모듈7 웹 검색 및

커뮤니케이션 합격발표 및

자격증 신청


 늘은 지난주 금요일에 시험을 쳤던 ICDL 모듈7 웹 검색 및 커뮤니케이션 합격 발표가 있는 날! 설레이는 마음으로 어젯 밤 12시 땡 친 순간부터 확인해봤으나 역시 모두 잠든 시간이기에 홈페이지에 접속해도 공고가 나진 않았다. 보통 자격증 시험을 보면 합격공고는 오전 9시~10시 사이에 나기에 혹시나 싶어 또 접속해서 확인해봤는데 이럴수가... 아직도 공고가 나지 않았다. 도대체 언제 공고가 나는 거지... 그리고 한참 까먹고 있다가 수업 이후 다시 확인해봤더니 짜잔! 합격!





 자, 합격자 발표 확인하러 가자!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을 한 후 메인페이지에 있는 합격자 발표 아이콘을 클릭한다.


합격발표 확인 → http://www.icdl.or.kr/



 짜잔! 나는 요로코롬 합격! 전체 문제중 75% 이상을 맞춰야 합격이 되는데 나는 83%로 무난히 합격했다! 시험은 어떤 식으로 나오는지 그 어떠한 정보도 없이 주변 사람의 그 어떤 도움없이 시험을 친 것 치고는 나름 좋은 성적을 거둔게 아닌가 생각된다. 후후후. 자 그럼 이제 자격증 신청을 하러 가야지. 


자격증 신청은 상단 메뉴의 My page > 자격증 신청현황 > 자격증 발급신청 로 가면 된다. 그 전에 별 생각없이 내가 정말 모듈7과 모듈9를 취득했는지 확인차 ICDL 취득내역 메뉴를 클릭해봤는데 아니 이게 무슨 일이지?!?!?!









 보이는가??? 자그마치 모듈이 5개나 뜨는 것이다. 읭????? 분명히 모듈7 웹 검색 및 커뮤니케이션과 모듈9 Image Editing 두 과목만 떠야하는데 이게 도대체 무슨 일이지 싶어 자세히 봤더니 M3 워드프로세싱, M4 스프레드시트, M6 프로젠테이션 과목이 추가되어 있는 것이 아닌가? 나의 Skills Card 메뉴를 클릭해서 모듈전체보기의 내역을 확인해봤더니 M3, M4, M6 과목은 ITQ 자격증 취득으로 인해 취득한 것으로 표시되어 있었다. 그러고보니 과거에 ITQ 자격증을 땄던 것 같기도 하고??? 하하하하 아무튼간에 언제 땄는지 기억도 안나는 자격증으로 단촐한 두 과목만이 아닌 5과목이나 자격증에 표시할 수 있겠다 싶어서 씐나는 기분으로 자격증 발급을 신청하러 갔다. 







 나는 총 5과목을 취득했기 때문에 4과목 이상 취득자가 신청가능한 ICDL Start Certificate를 신청하려고 자격증 발급신청 메뉴를 클릭하고 내용작성을 했더니 읭??? 체크박스 5개중 4개밖에 체크되지 않는게 아닌가? 다시 자세히 보니 자격증 안에는 4과목만 기재가 가능했다. 이럴수가 ㅠ ㅠ 나는 내가 딴 모든 자격증을 기재하고 싶었는데 흑흑... 이 시점에서 나는 2과목을 더 시험을 보고 따야하나 고민에 휩싸였다. 기왕 이렇게까지 딴거 다 따버릴까 생각도 했지만 한 모듈당 46,000원이나 하는 수험비 + 서울로 올라가야하는 교통비와 기타 수고 등의 가치가 들어갈 만큼 과연 이 자격증이 통용이 될지 생각을 해보지 않을 수 없었다. 결론은 안따는 것으로. 차라리 이럴 시간과 비용으로 영어학원을 더 다니거나 포트폴리오에 힘쓰는 것이 나을 것 같다. 게다가 이것 말고도 내가 앞으로 올해안에 따야하는 자격증은 더 있으니 뭐. 처음부터 내가 목표로 했던 모듈7 웹 검색 및 커뮤니케이션과 M9 Image Editing은 취득했으니 이것으로 된 걸로. 하하하하 아무튼 간에 기분 참 좋다! 올레! 참 이참에 까먹고 발급받지 않았던 ITQ 자격증 발급도 받고 영문으로도 신청해둬야겠다.



제 블로그의 모든 글과 사진은 무단도용 금지입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한 번 클릭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으며 글을 쓰는 저에게 큰 힘이 될 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