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C의 마법사 일곱살꼬마

경기도 홈런 무료 온라인 강의 편집디자인 인디자인 CC 조교연 강사 온라인 강좌 수강 후기 본문

[Now or Never]/온라인무료강의사이트

경기도 홈런 무료 온라인 강의 편집디자인 인디자인 CC 조교연 강사 온라인 강좌 수강 후기

일곱살꼬마 2016. 3. 29. 00:12
반응형

경기도 홈런 무료 온라인 강의

편집디자인 인디자인 CC

조교연 강사 온라인 강좌 수강 후기


 웹디자이너로서의 미래를 꿈꾸며 준비해나가던 나에게 얘기치 못하게 편집 인턴 디자이너로 취업 기회가 찾아오면서 급하게 발등에 불이 떨어진 나는 면접 합격이후 모든 웹디자인 관련 강의는 수강을 중단하고 계속해서 인디자인 온라인 강의만 수강중이다. 그동안 꾸준히 프리랜서로도 만화책 편집일을 맡아서 했던터라 인디자인이란 프로그램이 완전 생소하지는 않았지만 본격적인 편집 디자이너로서의 실무를 맡는다면 부족한 실력임이 들통날 것이 뻔하기 때문에 내 영혼을 불태우며 열공중. 그리하여 내가 사랑하는 무료 온라인 강좌 사이트 경기도 홈런에서 수강한 조교연 강사의 인디자인 CC 온라인 강좌에 대해서 수강 후기를 적어보려고 한다.






조교연 강사의 인디자인 CC 강의를 수강한 사람이라면 무척이나 반가울 교안 시작 이미지


 나와 같이 성미가 급한 분들을 위해 일단 간단하게 수강 후기를 말한다면 대박이다. 매우매우 유용하고 알기 쉽게 인디자인에 대해서 배울 수 있다. 혹시 지금 들을까말까 고민하고 있다면 당장 경기도 홈런(홈런이 뭔지 궁금하다면 클릭 → 웹디자인 무료 온라인 강의 경기도 평생학습 e배움터 홈런(Home Learn)) 페이지로 가서 회원가입을 하고 바로 수강하길 추천한다. 하지만 이미 인디자인을 다뤄봤다면 굳이 들을 필요 없다는 게 내 생각이다. 이 강좌는 인디자인 초급 강좌로 인디자인이라는 프로그램이 뭔지 아예 모르는 초심자나 초보자에게 적합한 강의이다.


 본 강의는 InDesign CC Part1과 Part2로 나뉘어 있으며 Part1에서는 인디자인을 사용하려면 마땅히 알아야 할 기본 툴에 대한 설명과 실습이 주를 이루며 Part2에서는 이제 본격적인 편집 실습을 하게 된다. 매 강의는 20분 전후로 구성되어 있으며 파트1은 약 7시간, 파트2는 약 4시간 정도의 학습시간이 필요하다. 배속 설정도 가능해 시간 절약을 위해서 최대 2배속으로 시청도 할 수 있다. 각 강의에 관한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다.




InDesign CC Part1 커리큘럼






InDesign CC Part2 커리큘럼


 파트1의 1~12강까지는 앞서 말했듯 인디자인을 컴퓨터에 설치하는 방법에서부터 어떤 툴이 있는지 그 툴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공부한다. 그리고 13~19강에서는 지금까지 배웠던 툴을 사용하여 간단한 잡지 편집 디자인을 실습해보는 시간을 갖는데 인디자인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라도 이 조교연 강사와 함께라면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거의 대부분 알고 있는 툴과 기능이었지만 이번 강의를 통해 다시 한번 학습하고 연습하는 좋은 기회가 되어서 시간가는 줄도 모르고 열심히 수강했다.




InDesign CC Part1 13~19강 텍스트 활용하기에서 작업한 이미지 결과물


 RGB 컬러로 바뀌어서 그런가 녹색이 눈에 쨍하네... 원래는 저렇게까지 눈이 아픈 컬러가 아닌데. 저것이 참 별 것 아닌 레이아웃과 내용이지만 강의를 수강하면서 하나하나 스스로 할 수 있게 되는 나 자신을 보면서 마지막 결과물을 딱 만들어내면 정말 정말 뿌듯하다. 이렇게 다시봐도 레이아웃과 내용이 깔끔해서 마음에 든다.





 InDesign CC Part2에서는 이제 본격적인 편집 디자인을 다룬다고 생각하면 되겠다. 메모장이나 다른 MS 문서를 통해서 작성된 자료에서 필요한 내용을 가져와서 인디자인에서 다루는 방법이나 책 표지 디자인, E-book 등 인디자인 프로그램을 통해 작업할 수 있는 여러가지 탬플릿에 대해서 실습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InDesign CC Part2 1~6강 표를 통해 컨텐츠 정리하기에서 작업한 이미지 결과물








InDesign CC Part2 7~10강 북디자인하기에서 작업한 이미지 결과물



 사실 나라에서 운영하는 무료 온라인 강의 사이트여서 큰 기대를 하지 않았다. 처음에는 '그냥 이런 게 있었구나 난 몰랐네?'하고 말았는데 이게 강의를 수강하면 수강할 수록 정말 어마무시하다. 생각보다 강의 내용이 퀄리티 있고 돈주고 들어도 아깝지 않을만큼 내용도 알차다. 사실 이 경기도 홈런에서 수강할 수 있는 조교연 강사의 이 인디자인 강의를 모 온라인 강의 웹사이트에서 유료로 수강할 수 있다는 걸 열심히 검색하다가 알게 되었다. 가격은 그리 높은 편은 아니었으나 이렇게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는 걸 모르고 돈주고 들었으면 완전 땅을 치고 아쉬워했을 것 같다. 나라에서 해당 웹사이트나 강사에게 일정 금액 지원을 하고 이렇게 온라인에서 무료로 공개하고 있는지 그 자세한 속사정까지는 모르겠으나 아무튼 우리와 같은 사람들에게 이런 착한 강의가 무료라는 건 정말 축복받을 일이다.


 다만, 강사의 말이 좀 느린 편이라서 일반배속으로 듣다보면 속터지는 일이 발생, 배속을 높여서 듣는 것을 추천하며 나와 같이 하루에 다 몰아서 수강할 경우에는 초반에 지난 시간에 배운 내용을 복습하고 이번 시간에 나갈 부분을 예습하는 차원에서 계속 같은 부분을 반복해서 설명하는데 그 시간에 집중을 못하고 프리셀을 하며 수업에서 이탈할 수 있으니 주의. 그 외에는 정말 수강료를 지불해도 아깝지 않을 매우 유익한 강의였다. 조만간 이 강사의 중급/고급 인디자인 강의 또한 수강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해본다.



내용구성     (복습과 예습은 좋지만 같은 내용이 너무 반복됨)

강의설명    ★☆ (강사의 말이 너무 느리지만 알아듣기 쉽게 설명해줌)

만족도       (내용도 생각보다 알찬데 무료라는 점이 매우 매력적. 해당 강사의 다른 강의 재수강 의사 있음)



제 블로그의 모든 글과 사진은 무단도용 금지입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한 번 클릭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으며 글을 쓰는 저에게 큰 힘이 될 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