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C의 마법사 일곱살꼬마

ITQ 영문 자격증 신청 및 발급 본문

[자격증 준비]/ITQ영문자격증발급[완료]

ITQ 영문 자격증 신청 및 발급

일곱살꼬마 2015. 12. 23. 00:00
반응형

ITQ 영문 자격증 신청 및 발급


 그러니까 내가 이 ITQ 영문 자격증 신청을 한 건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와 웹디자인기능사 영문 자격취득사항확인서를 발급받았던 날과 같은 날이니 지난 12월 15일. 오늘이 22일이니 신청에서 발급, 수령까지 딱 일주일이 걸렸다. 신청 당일날에는 문자로도 알림을 받을 수 있는데 발급에서 수령까지 최대 2주일이 걸릴 수 있다고 했으니 꽤나 빠른 편이다. 사실 신청했다는 사실도 까먹고 집에서 서프라이즈를 보며 일하고 있다가 받았는데 허허허 너무 기쁘다.






방금 받은지 30분도 채 안된 따끈한 등기!



 ITQ 영문 자격증 신청은 매우 간단하다. 먼저 ITQ 정보기술자격센터 홈페이지에 가서 신청서를 다운 받은 후 이를 팩스(FAX)로 보내면 된다. 요즘같은 시대에 팩스가 왠말이냐 싶은데 팩스로 보내달라니 팩스로 보냈다. 이메일로 보내도 괜찮은지는 모르겠음. 담당자에게 문의하길 바란다. 발급비용은 발급받으려는 영문 확인서에 갯수에 따라 다른데 나의 경우에는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이렇게 3개를 신청해서 6,700원의 비용이 들었다. 나는 겸사겸사 출력이 가능한 문구점에 가서 500원 주고 팩스 보냈음.


ITQ 정보기술자격센터 홈페이지 → http://apply.itq.or.kr/help/help10_01.asp


 *신청서 작성법은 매우 간단하므로 추가적으로 작성법을 적진 않겠음.



 




등기를 뜯어보면 이렇게 간지나는 L자 파일 안에 영문 자격증이 들어있다.







 그리하여 발급받은 자격증은 위와 같이 생겼다. 오오오 개나소나 다 따는 초등학생이나 따는 자격증이라고 다들 무시하지만 이게 이렇게 멋지게 생겼다. 위조 및 도용 방지를 위해 중요한 일부 부분은 삭제하여 올렸음을 알린다. 하하하하. 다만 아쉬운게 한가지 있다면... 엑셀이 B등급 표시가 되어 있다는 것이다ㅜ 아, 정말!!! 엑셀 시험 꼭 다시 봐서 A등급 받고 OA 마스터 인증도 꼭 받고 싶었는데... 공부할 시간이 너무 없어서 보지 못했다. 이런 바보 멍충이!!!! 그것만 있었다면 정말 올해 목표했던 모든 바는 다 이루는 것이었는데 너무 아쉽고 후회된다. 이제 남은 자격증은 하나 GTQi. 내가 이것또한 꼭 따서 두번다시 후회하게 만들 일은 만들지 않겠노라 다짐한다. 


 참, ITQ나 GTQ나 같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자격증을 발급해주기 때문에 혹시나 싶어 다시 한번 문의해봤는데 GTQ(포토샵) 혹은 GTQi(일러스트)는 영문으로 취득했음을 공식적으로 인증해주는 영문 확인서 혹은 영문 자격증은 없다고 한다. 참고하시길.



제 블로그의 모든 글과 사진은 무단도용 금지입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한 번 클릭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으며 글을 쓰는 저에게 큰 힘이 될 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