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C의 마법사 일곱살꼬마

[아일랜드 워킹홀리데이] 3. 범죄경력증명서 발급받기 본문

[Now or Never]/2015아일랜드하반기워홀[완료]

[아일랜드 워킹홀리데이] 3. 범죄경력증명서 발급받기

일곱살꼬마 2015. 9. 3. 00:02
반응형

2015 하반기

아일랜드 워킹홀리데이 준비하기

- 3. 범죄경력증명서 발급받기


2015년 하반기 아일랜드 워킹홀리데이 접수부터 크게 바뀐 점이 두 가지 있는데 그 중에 하나가 바로 범죄경력증명서를 발급받는 것이다. 올 상반기까지만해도 범죄수사경력회보서를 제출해도 큰 문제가 없었지만 7월부턴가? 개인정보보호법이 바뀌면서 더이상 범죄수사경력회보서는 본인 확인용으로만 사용이 가능하며 그 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게 되었기 때문에 이 점 꼭 주의하길 바란다. 하지만 이렇게 꼭 알려줘도 회보서가 발급받기 간단하다고 바뀐지도 모른채 발급받아 제출하는 사람들이 꼭 있다. 전에도 말했지만 그렇다면 나는 땡큐지♥








 범죄경력증명서는 지역 경찰서에 가면 발급받을 수 있는데 나의 경우엔 대전에 살기 때문에 가까운 대전둔산경찰서로 GO! 




폰카로 찍었더니 사진이 망이다. 다들 이래서 DSLR을 사나보다...





 일단 처음에 경찰서를 가긴갔는데 생각해보니 범죄경력증명서는 도대체 어디서 발급받아야 하는지 아는 거 하나도 없이 가버려서... 안내데스크에 갔는데 데스크에 사람도 없었다. 누구에게 물어봐야할지 막연한 상태에서 




 요걸보고 종합조회처리실로 갔다. 발급받기전에도 나는 워킹홀리데이 신청을 위해 제출하는 용도라고 분명히 말씀드렸고 신청서를 작성했다. 신청서 작성후 테이블을 확인해보니 아래와같이 변동사항이 적힌 안내문이 붙어있었다. 한 번 읽어보시길.







 발급해주시던 담당자분도 친절하셔서 이렇게 금방 끝나나 싶었는데 생각해보니 회보서는 발급신청시 그날 바로 수령이 가능하고 범죄경력증명서는 신청후 약 일주일 후에 수령을 하러 가야한다는 것을 다른 블로그에서 보았는데 이상하다 생각하긴했다. 그리고 발급해주신 서류를 확인해보니




 얔!!!!!! 이건 회보서잖앜ㅋㅋㅋ 내가 분명 말씀을 드렸음에도 불구하고 회보서로... 담당자분과 다시 한 번 얘기후 공공기관 등 다른 곳에 제출 용도라면 범죄경력증명서를 발급받는 것이 맞다며 외사계로 가야한다고 알려주셨다. 흑 그러기에 제가 발급전에 분명히 말씀드렸었는데... 하지만 발급신청시 비용이 따로 드는 것도 아니었고 일하다보면 그럴 수도 있는거지 뭐. 그대로 알려주신대로 외사계를 찾아 갔는데 이게 또 찾아가는 길이 만만치 않은 것이다! 건물 안에 층 표시도 없고 내가 지금 있는 곳이 3층인지 4층인지 알 수가 없어서 한참 헤맸다. 게다가 엘리베이터도 없어서 열심히 다리운동을 했다. 그래서 내가 친절하게 나처럼 다리품 안팔고 바로 외사계에 갈 수 있도록 친절하게 포스팅한다.





<대전둔산경찰서 외사계 가는 법>



대전둔산경찰서 정문으로 들어오면 바로 앞의 입구 왼쪽편에 위 사진고 같이 표지판이 있다.

왼쪽의 별관쪽으로 이동한다.






그렇다고 별관 건물로 들어서는 것은 아니고 별관 건물 바로 앞에서 오른쪽으로 꺾는다.

꺾으면 바로 본관과 별관을 연결하는 다리 같은 곳이 있는데 이쪽으로 직진한다.






다리 밑을 지나 직진하면 오른편이 본관 건물인데 바로 입구가 있다.

이쪽 입구로 들어가서 5층으로 올라가면 계단을 올라서자 마자






위 사진과 같이 바로 외사계 사무실이 있다. 이곳으로 가서 신청하면 된다.




 세상에... 이렇게 쉽게 알려줄 수가 없다. 가면 친절한 외사계 직원분들이 계시는데 그분들께 말씀드리면 범죄증명 신청서를 주실 거다. 중앙에 둥그런 테이블이 있는데 그곳에 친절하게 증명서 작성법도 적혀있으니 보고 따라쓰면 된다.






 유리안에 있는 증명서를 촬영하다보니 형광불빛 떄문에 중간에 찍히지 않은 부분이 있는데 참고로 보는데 큰 문제는 없을 것이다. 증명서 작성시 꼭 필요한 준비물이 있으니 바로 여권, 3x4cm 사진 1매, 내가 태어난 본적 주소를 꼭 알고 가야한다. 나의 경우 다행히 엄마가 나의 본적 주소를 외우고 있어서 어렵지 않게 작성했지만 이걸 모르면 다음에 다시 와야한다. 경찰서 내에서는 내 본적을 알기위해 조회할 수 있는 수단이 없다는 사실을 꼭 염두해두길!




 그렇게 접수를 완료하고 나면 위와같이 접수증을 주는데 발급이 완료되면 친절하게 신청서에 내가 기입했던 번호로 찾으러 오라고 전화가 온다. 이것도 일주일 정도 걸린다고 들었는데 수령까지 약 2일밖에 걸리지 않았다. 





 짜잔! 이게 바로 범죄경력증명서이다. 당연히 범죄경력증명서 발급 시 위법사항이 있다면 워홀 신청은 할 수 없으며 기본적으로 영어도 같이 적혀있기 때문에 예전처럼 따로 공증받을 필요가 없다. 발급비용도 회보서와 마찬가지로 무료이다. 신청할 때 담당직원분께 들었는데 아직 공고가 난 후 일주일도 안된 시점인데 아일랜드 워홀신청 때문에 발급받으로 온 사람들이 제법된다고 한다. 앞으로 약 한 달이나 기간이 남았는데 또 전국적으로 사람들이 준비한다고 하면... 이번 2015년 하반기 아일랜드 워홀 경쟁률 또한 만만치 않다는 소리가 되겠지만 결과는 어찌될 지 알 수 없는 법. 그렇다고 신청 안할 수는 없으니 한 번 힘내보자!



제 블로그의 모든 글과 사진은 무단도용 금지입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한 번 클릭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으며 글을 쓰는 저에게 큰 힘이 될 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