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C의 마법사 일곱살꼬마

취성패 1유형 나도 오늘부터 고용촉진지원금 대상자! 2017 성공취업수당 변경되다! 본문

[Now or Never]/2017 취성패 1유형[완료]

취성패 1유형 나도 오늘부터 고용촉진지원금 대상자! 2017 성공취업수당 변경되다!

일곱살꼬마 2017. 3. 3. 13:11
반응형
반응형

취성패 1유형

나도 오늘부터 고용촉진지원금 대상자!

2017 성공취업수당 변경되다!

 

 드디어! 어제부로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1단계가 끝이났다. 그리고 오늘부로 드디어 나는 고용촉진지원금 대상자가 되었다!!! 그 동안 길다면 길고 짧았던 한달 간 나에겐 사실 많은 일이 있었다. 이력서를 공개로 돌려놓은 후 의외로 여러 회사에서 입사제안도 받았으며 그 중 몇 군데는 직접 면접도 보러 갔지만 생각했던 것과 다른 업무 환경과 대표의 성격 때문에 어떻게 해야할까 고심을 하기도 했다. 결과적으로 나는 일단은 직업훈련을 다시 받으며 그 어떤 회사에도 가지 않고 다른 곳을 찾아보기로 마음을 굳혔지만 이 또한 궁극적으로는 취업을 하기 위한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그래도 일단 취업해보는 것이 낫지 않을까, 거기서 뭐라도 하나 더 배울 것이 있지 않을까, 내가 잘못 선택한 것은 아닐까 마음이 꽤나 뒤숭숭했다. 근데 뭐 이미 다 지나간 일이고 나에게는 나대로의 계획이 있으니 일단은 나를 좀 더 믿고 내가 원하는 바를 더 밀고 나가기로 했다. 따분한 서론은 이쯤만 하기로 하고 나의 취업성공패키지(이하 '취성패') 1유형 타임라인을 적어보기로 한다.

 

 

 

 

2017년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1단계 타임라인

 

 1 17일 화요일 고용노동센터 온라인 사이트에서 취성패 신청
 1월 24일 화요일 유선상으로 고용보험센터에 내방하여 접수하도록 안내전화 받음
 1월 25일 수요일 센터로 직접 방문 후 취성패 접수 및 심사 시작
(이 단계에서 내가 1유형 대상자라는 것을 안내받음)
 1월 31일 화요일 유선상으로 취성패 1유형 심사 합격 안내받고 상담 일정 잡음
 2월 1일 수요일 1차 상담 AM 10:00~12:00 약 2시간 소요됨
(센터로 방문하여 직접 상담)
 2월 2일 목요일 담당자분께 안내받은대로 집에서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직업심리검사(직업선호도검사L형, 구직준비도검사) 실시하는 것으로
2차 상담 대체
 2월 9일 목요일 3차 상담 PM 3:00~4:00 약 1시간 소요
(센터로 방문하여 직접 상담 / 단체로 직업심리검사에 대한 결과 수강)
 2월 20일 월요일 단기 취업특강 수강 - 신용은 나의 자산
(센터로 방문하여 단체 수강 / AM 10:00~12:00 약 2시간 소요)
 2월 22일 수요일 단기 취업특강 수강 - 근로자가 알아야 할 근로기준법
(센터로 방문하여 단체 수강 / AM 10:00~12:00 약 2시간 소요)
 3월 2일 목요일 4차 상담 AM 11:00~11:40 약 40분 정도 소요됨
(취성패 1유형 1단계 최종 상담 / 개인별 취업활동계획(IAP) 수립)
 3월 3일 금요일 취성패 1유형 2단계 시작 / 고용촉진지원금 대상자 선정!

 

 

 중간중간에 필요한 서류나 온라인 웹사이트에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른 사람들이 자세하게 포스팅했을 것이므로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검색해서 찾아보길 권한다. 솔직히 담당자와 상담때 안내를 받는 것으로 충분히 혼자 해결할 수 있는 내용이므로 어떤 서류를 어떻게 적어야하는지 어디서 뭘 신청해야하는지에 대한 방법까지 굳이 포스팅할 필요까지는 없다고 본다. 그래도 혹시라도 이해가 잘 가지 않았거나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

 

 

 취성패 1유형과 2유형의 차이에 대해 아시나요? 

↓   ↓   ↓   ↓   ↓



 

 

 내일배움카드와 취성패 1유형으로 같은 코스를 두 번 수강하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세요? 

↓   ↓   ↓   ↓   ↓

 

 

 

 

 그리하여! 앞서 말했던 대로 오늘부터 나는 취성패 1유형 2단계를 시작하였고 1단계를 무사히 완료하였으므로 드디어 고용촉진지원금 대상자가 되었다! 이를 어떻게 확인하느냐? 담당자에게 직접 물어보는 것도 방법이겠지만 워크넷 홈페이지에 접속해도 알 수 있다.

 

 

 

워크넷 홈페이지 → http://www.work.go.kr

 

 위 이미지의 우측 상단에 내가 빨간색으로 표시해둔 경로인 내정보관리 > 구직신청관리 > 내 이력서 관리(구직신청) 로 들어가게 되면 위와같이 화면이 뜨는데 우측 하단에 현재 취업희망풀 대상여부에 대해서 표시가 뜬다. 그것이 어제까지만해도 "X" 표시가 떴었는데 오늘부터 위의 화면과 같이 "O"로!!! 그런데 여기서 에? "고용촉진지원금 대상여부"가 아니고 "취업희망풀 대상여부"라고 뜨는데 이 "취업희망풀"이 도대체 무엇이냐 궁금해하실 분들이 있으실 것 같으므로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길 바란다.

 

 

 

 

 

이미지 출처 : 워크넷 (http://www.work.go.kr)

 

 한마디로 고용촉진지원금 대상자=취업희망풀 등록 대상자 라는 이야기다. 나의 경우에는 직업안정기관 등에 구직등록을 하고 고용노동부 장관이 지정한 취업지원프로그램(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이수요건을 1개월 이상 충족했기 때문에 고용촉진지원금 대상자가 된 것이다. 이것으로 나를 고용하는 사업장은 1년 안에 분기별로 나누어 최대 720만 원의 경제적 지원금을 정부로부터 지원받게 된다. 이 조건 하나만으로도 나는 다른 구직준비자보다는 조금은 유리한 출발선 위에 섰다고 말할 수 있겠지만 나는 그만큼 나이가 있으니까 뭐... +-0 라고 볼 수 있겠다. - 흑흑... 나이를 먹었더니 이렇게 서럽습니다, 여러분...!

 

 

 

 

 그래서! 이제부터 나에게 남은 것은 취성패 2단계인 직업훈련 수강 및 수료 혹은 직업훈련 코스 수강 도중에라도 마음에 드는 곳이 나타나면 면접 후 취업을 하는 것이다. 여기서 취성패 1유형 참가자들에게만 해당하는 혜택!!! 바로 취업성공수당에 대해서 2017년 3월부터 바뀌게 된 내용을 고지할까 한다. 그럼 먼저 변경 전 취업성공수당 지급요건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자.

 

 

 

(클릭시 더 큰 사이즈로 볼 수 있음)

취업성공수당 변경 전

 

 

 

 

 

 

(클릭시 더 큰 사이즈로 볼 수 있음)

취업성공수당 변경 후

 

 

 

 스캔뜨기 귀찮아서 사진으로 찍어서 보정했더니 글자가 좀 왜곡되어 보이긴 하는데 중요한 내용은 빨간색으로 표시를 한 부분이니 저것만 보기로 하자. 사실 내용에 대해서는 뭐 크게 달라진 것은 없다. 근데 가장 중요한 내용이 바뀌었다!!! 그것은 바로 지급 금액과 지급 기간이다.

 

 

<변경 전 : 전체 지급금액 100만 원>

 

 근속기간  1개월 3개월 6개월 
 지급시기  2개월째 4개월째  7개월째 
 지급금액  20만 원 30만 원  50만 원

 

 

<변경 후 : 전체 지급금액 150만 원>

 근속기간  3개월 6개월 12개월 
 지급시기  4개월째 7개월째  13개월째 
 지급금액  30만 원 40만 원  80만 원

 

 

 위와 같이 변경 전에는 6개월 동안 총 100만 원의 금액을 지급하였다면 변경 후에는 12개월 즉 1년 동안 총 150만 원의 취업성공수당을 지급한다. - 여기서 잠깐! 무조건 취업한다고 취업성공수당을 주는 것이 아니고 첫 출근일과 고용보험 가입일이 같아야지만 지급이 가능하므로 정확한 내용은 담당자의 설명과 관련 내용을 적은 프린트물을 참고 할 것 - 결과적으로 기간도 길어지고 금액도 늘어난 셈인데... 솔직히 좀 아쉽기도 하다. 어차피 어디에 취업한들 최소 1년은 일해야 어디가서 경력이라고 적을 수 있으니까 어떻게 생각하면 좋은 게 좋은 거라 볼 수도 있겠지만 똑같은 기간을 일했을 때(6개월) 당장 내 손에 떨어지는 돈이 적어져서 아쉽기도... 오래오래 근무만 한다면 더 이득인 셈이지만 말이다. 근데 사실 그런 회사를 찾기가 쉽냐 이말이지. 나도 오래오래 일할 수 있는 회사에 취업하고 싶단 말이야!!! 으아아아앙...ㅠ 그래도 이것으로 큰 산을 하나 넘었다. 앞으로 남은 기간도 성실하고 부지런하게 임할 것을 다짐하며 오늘도 힘내봅시다, 취준생들!!!

 

 

 

제 블로그의 모든 글과 사진은 무단도용 금지입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한 번 클릭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으며 글을 쓰는 저에게 큰 힘이 될 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