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C의 마법사 일곱살꼬마

23. 핸드폰 강화유리 필름 네고퓨어 고릴라 글래스4 아이폰 6S 풀커버 0.21mm 후기 본문

[Now or Never]/살까말까고민될땐지르자

23. 핸드폰 강화유리 필름 네고퓨어 고릴라 글래스4 아이폰 6S 풀커버 0.21mm 후기

일곱살꼬마 2017. 9. 7. 00:05
반응형

23. 핸드폰 강화유리 필름

네고퓨어 고릴라 글래스4

아이폰 6S 풀커버 0.21mm 후기


*** 피 같은 내 돈 주고 산 후기로 절대 그 어느 곳으로부터도 협찬이나 금전적 도움을 받지 않았으며 100% 제 주관적인 후기로 살까말까 망설이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작성했습니다.


 나처럼 구매하기 전에 이 강화유리가 어떤지 인터넷에 열심히 검색한 사람들을 위해서 결론부터 서두에 말하자면 네고코리아 네고퓨어 고릴라 글래스4에 대한 내 감상은 이렇다.



비싼만큼 제 값한다.

구매할꺼라면 추천乃



 내가 이 강화유리 필름.... 음 엄밀히 말하자면 필름은 아니지만 아무튼 해당 제품을 구입하게 된 이유는 별 것 없다. 휴대폰을 아이폰 6S로 바꾼지 채 1년도 안 된 남동생이 군입대를 앞두고 열심히 술쳐먹다가 바닥에 떨구었고... 당연히 유리 액정이라 소문난 아이폰은 그대로 산산조각이 났던 것이었고... 그 뒤로 그자식은 그대로 군입대 ㅋ 그 와중에 첫 외박 전까지 나에게 꼭 고쳐달라고 신신당부를 하는 바람에 그래서 피같은 내 돈 20만 원을 들여 전체 액정을 갈았을 뿐이고 따라서 두 번 다시 이런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도록 액정을 보호해줄 수 있는 액정 보호 필름이 매우 몹시 대단히 필요했을 뿐이었다.


 처음에는 내 폰도 아니고 그냥 아무거나 가장 저렴하지만 강화유리 혹은 방탄유리라고 광고하는 제품을 대충 사서 붙여줄 요량이었는데... 오픈마켓에서 사람들이 올린 후기들을 보니까 뭐랄까 어설픈 필름을 샀다가 1~2만 원만 그냥 날려버리는 그런 느낌이라 차라리 돈을 더 주더라도 제대로 된 것, 튼튼한 것을 사자는 쪽으로 마음이 기울었다. 그러다가 추천목록에 떠서 보게 된 네고코리아의 네고퓨어 고릴라 글래스. 별 생각없이 클릭했다가 헐 가격보고 놀라서 가슴을 쓸어내렸다. 근데 후기를 보니까 사람들이 하나같이 비싼만큼 제 값한다며 좋다는 평 일색인 거다. - 나중에 보니 네고코리아에서 사진후기 및 블로그에 후기를 작성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1+1 이벤트를 진행중이었다. - 그래서 마음이 동해 후기를 검색해봤더니 언제나 그렇듯 찾아봤자 별 영양가도 없는 광고성 후기들만 한 가득... 그래서 이걸 살까 말까 고민을 하다가... 내 지름의 모토가 뭐다? 살까 말까 고민될 땐 그냥 확 질러보자 아닌가! 그래서 질렀지. 어차피 시티 메가마일카드 이번 달 실적도 채워야하고 아시아나 샵앤마일즈를 통해서 11번가에서 구입하면 1+1 마일리지 행사도 하고 있는데다가 네고코리아 자체에서 이벤트도 하니까 보호필름 2장을 반값에 구매한다고 생각하기로 하고 질러버렸다.






 뭐 우리나라 택배 배송은 세계 최고 수준이니 빨리 왔다는 것은 말하지 않아도 다들 알 것이고 물건은 아무래도 유리라는 제품 특성상 스크린에 붙여보기도 전에 손상되지 않도록 뽁뽁이로 둘둘 말아져서 왔다.






▲ 제품 구성은 다음과 같이 강화유리 필름 1개, 안경닦는 수건과 같은 작은 헝겊 1개,

1회용 알콜솜 1개가 전부이다.






▲ 내가 구입한 제품은 네고퓨어 고릴라 글래스4 아이폰6S 풀커버 화이트 0.21mm

이름이 너무 길다...


 일단 제품 사이즈는 뭐 아이폰 6S 사이즈지 뭐 ㅋ 처음 만져보고 표면을 두들겨 봤을 때는 유리라는 느낌보다는 일반적인 아크릴 느낌의 플라스틱과 같은 느낌이었다. 아마 그건 뒷판에 붙어있는 하얀색의 불투명한 스티커 부분 때문이지 않나 싶기도 하다.






 사실 요 강화유리를 구입할 때 제일 먼저 고민했던 것이 가격이 상대적으로 조금 더 저렴한 일반형을 살 것인가 풀커버를 살 것인가였다.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고 해봤자 1만 9천 원(...)이었으므로 타사에서 흔히들 파는 일반적인 필름값에 비하면 이것도 좀 비싼 수준이었는데 사람들이 붙인 포토후기를 보니까 일반형은 붙였을 때 뭐랄까? 테두리 부분에 유난히 "나 강화유리 필름 도톰한거 붙였어요~" 라고 티가 확나서 눈에 좀 거슬렸다. 내 폰은 아니지만 어차피 돈 주고 사기로 한 거 휴대폰 전면을 보호해줄 수 있는 풀커버가 아무래도 나을 것 같아서 큰 고민은 하나 넘겼지만 뒤이어 찾아온 두번 째 결정 장애... 바로 0.29mm를 살 것인가, 0.21mm를 살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었다.






▲ 지금 보이는 두께감의 절반은 후면의 접착면을 보호하기 위한 플라스틱 소재의 판이므로 감안하고 볼 것.

잘 보면 강화유리 필름과 접착면 보호판의 경계가 중앙에 보일 것이다.


  상식적으로 생각해 봤을 때 0.29mm가 두께가 더 두꺼우니 액정을 튼튼히 보호해줄 것 같으므로 가격이 이게 더 비쌀 것 같은데 의외로 0.21mm가 더 비싼 것이었다. 여기서 의문을 나는 의문을 가질 수 밖에 없었지. 도대체 왜 비쌀까? 분명히 그것엔 마땅한 이유가 있을텐데 말이야. 그래서 열심히 다른 사람들의 후기를 찾아보니 정말 모르겠네? ㅋㅋㅋ... 알아낼 수가 없었다.


 다만 내 짐작인데 다른 블로거들이 올린 사진들을 자세히 보니 특히 홈 버튼 쪽을 보면 알 수 있는데 0.29mm 강화유리 필름은 두께가 상당해서 왠지 누를 때 좀 힘들 것 같다고 해야하나? 손가락이 안으로 들어가야지 버튼을 누를 수 있을 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들었다. 반대로 0.15mm는 너무 얇아서 붙이기도 전에 금이 가거나 비추라는 글들이 많아서 0.21mm로 주문을 했는데 막상 받아보니 의외로 생각했던 것보다 두께감이 더 느껴지는 두께였다.






▲ 네고퓨어 고릴라 글래스4 아이폰6S 풀커버 화이트 0.21mm를 부착한 모습


 짜잔! 갑작스럽게 강화유리 필름을 부착한 사진이라서 내가 생각하기에도 중간과정이 생략된 느낌이라 굉장히 쌩뚱맞아보이지만 뭐 사실 사진을 찍을 틈과 손이 없었다. 만약 내가 말을 안했으면 이게 강화유리 필름을 붙인 건지 그냥 아이폰 원래 액정 그대로인지 어떤지 알아챌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지 않을까? 지금 다시 봐도 기포 하나 없이 정말 잘 붙인 것 같다.


 사실 이렇게 깔끔하게 붙이기까지 한 3~4번 정도 뗐다 붙였다를 반복했다. 이게 일반적인 플라스틱 소재의 보호필름이 아니라서 굽어지지 않으니까 처음에 상단이든 하단이든 기준점을 맞춰서 똑바로 붙인다고 붙였는데도 미세하게 비뚤어지는 경우가 여간 신경이 쓰여야 말이지. 괜히 뗐다가 접착력이 떨어질까 해서 내 폰도 아니고 그냥 둘까 했는데 볼 때마다 자꾸 신경이 쓰여서 결국 여러번 뗐다 붙였다를 반복한 이후에야 사진처럼 거의 완벽하게 붙일 수 있었는데 사실 저것도 잘 보면 살짝 어긋나있다. 하지만 이 이상 더 완벽하게 붙일 자신이 없기 때문에 그냥 이대로 쓰는 걸로 ㅋ






▲ 네고퓨어 고릴라 글래스4 아이폰6S 풀커버 화이트 0.21mm의 두께감이 보이시나요?


 이건 부착 후의 두께감을 볼 수 있도록 최대한 옆면으로만 촬영한 사진이다. 0.21mm 라는 게 정말정말 얇은 것 같지만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의외로 두께감이 느껴진다. 하지만 필름을 정말 정확히 잘 붙이면 이게 보호필름을 붙인 것인지 아이폰 본디 그대로의 화면인지 분간하기는 어렵다. 나는 그게 굉장히 마음에 든다.






▲ 본문에서 언급했듯 홈 버튼 부분을 보면 필름의 두께감을 육안으로도 느낄 수 있다.


 이게 폰카로 찍은 사진상으로는 잘 안보이는데 휴대폰을 켜면 화면이 아무것도 안붙인 듯 굉장히 또렷하고 밝고 선명하게 보인다. 터치감도 정말 아무것도 안붙인 듯 반응도 빠르고 굉장히 부드럽다. 이 점이 뭐니뭐니해도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이 아닐까. 이래서 다들 비싼만큼 제 값한다고 한 듯. 물론 이런 보호 필름의 진정한 진가는 정말 휴대폰을 바닥에 놓치거나 하는 등의 불상사가 일어났을 때 액정을 정말 효과적으로 보호해줄 수 있느냐이겠지만 그걸 확인하기 위해서 내가 지금 당장 동생의 아이폰을 다시 집어던질 수는 없는 노릇이니 나중에 그런 불상사가 일어나면 본 포스팅의 하단에 추가 후기를 적는 것으로 마무리를 지으려고 한다.


 참고로 내 폰은 갤럭시 노트 FE(호구 에디션 ㅋㅋ...)인데 구입한지 이제 2달째다. 살 때 대리점 아저씨가 굉장히 뭐 대단한 거라도 해주는 듯 뭘 붙이는 시늉을 했는데 뭐 장사꾼이 남지도 않는 장사를 하지 않는다는 것을 모르는 어리숙한 나이도 아니기 때문에 이런 것에 큰 기대를 하지 않는 편이라서 그러려니 하고 넘어갔다. 근데 이게 계속 쓰다보니까 왜 이리 구린지... 아저씨가 뭘 붙인게 아니라 그냥 출고됐을 당시에 원래 붙어있던 기스 보호 비닐을 안벗긴 그런 느낌이다. 노트 펜으로 액정에 뭘 쓰면 글자 자국이 액정에 그대로 남아서 뭘 필기했는지 다 읽을 수 있을 정도...! 아무리 생각해도 보호 필름을 붙여준 게 아니라 그냥 보호 비닐을 그대로 놔둔 것 같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었는데 또 액정이 엣지라서 아무래도 보호 필름을 붙여야겠다고 생각하던 찰나 좋은 제품을 구입하게 되어서 매우 기쁘다. 현재 1+1 이벤트 기간 중이니 추가로 받는 강화유리 보호 필름은 내 휴대폰에 맞는 것으로 신청할 예정. 많은 사람들이 좋다고 하는 것엔 역시 다 그만한 이유가 있었다.



 네고퓨어 고릴라 글래스4 삼성 갤럭시 노트 FE 풀커버 0.21mm후기를 보고 싶다면 클릭! 

↓  ↓  ↓





제 블로그의 모든 글과 사진은 무단도용 금지입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한 번 클릭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으며 글을 쓰는 저에게 큰 힘이 될 거에요!


반응형